본문 바로가기
Life In Malayisa

4. 말레이시아 생활 팁 : 장보기 편

by 부자언ㄴ1 2020. 8. 2.

안녕하세요 부자언니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맘에드는 집도 계약하시고, 생필품도 다 구매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장보기 팁을 알려드릴려고해요. 

 

 

 

1. 포인트 카드 꼭 만들기

귀찮다고 안만드시는 분들 있으실 지 모르겠지만, 꼭 만드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구매한 금액별로 포인트가 쌓이는데, 꽤 쏠쏠하거든요! 

그리고 각 마트마다 회원일경우 할인을 더해주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한두푼이라도 더 절약하시려면 꼭 만드세요!

 

 

2. 할랄 코너 있는지 확인하기

한국과 달리 말레이시아에서는 무슬림이 꽤 많은 인구비율을 차지 하기 때문에, 돼지고기와 주류는 따로 마련된 NON HALAL(넌 할랄)코너에서 따로 팔고 있습니다. 마트에 NON HALAL 코너가 아예없는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돼지고기/주류를 구매하시고 싶은 분이시라면 NON HALAL 코너 체크는 필수!

그리고 NON HALAL 코너의 다른점은, 구매한걸 그곳에서 바로 결제해야만 하거나, 물품 내역서 같은걸 써주고 그걸 들고 계산을 하고 영수증을 들고 다시 그 코너로 돌아와야 해당물품을 받아가실수가 있어요. 하하.. 귀찮지만 돼지를 포기할 수 는 없으니까요!

 

 

3. 마트 정보 알고가기

각 품목별로 가격 차이가 별로 혹은 아예 없을 수도 있고, 아니면 차이가 정말 많이 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는건 참고로만 봐주세요!

AEON -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함, 할인/행사하는 제품들이 많음Jaya Grocer - AEON 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더 가격대가 있는 경우가 있음Village Grocer - 가격대가 조금 더 있으나, 퀄리티가 괜찮은 제품들이 있음Ben's Independent Grocer  - 가격대가 제일 높은 것으로 기억. 퀄리티는 좋았고, 평소 보지 못했던 제품들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

 

4. 로컬 슈퍼마켓 활용하기

위에 설명드린 팁은 큰 마트용이고, 상대적으로 작은 슈퍼마켓에는 해당이 안되는 사항이에요.

하지만 작은 슈퍼마켓들은 가격이 마트들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가끔은 정말 많이 저렴한 아이템들도 있어요), 특정 아이템들은 이곳에서 구매하는게 이득! 주로 KK Mart 나 99 Speedmart 가 있어요.

 

 

5. 한국마트

로컬마트에서 절.대. 구할 수 없는 것들이 있죠. 깻잎, 한국반찬, 단무지, 쌈무, 잡곡쌀, 한국조미료 등을 사시려면 무조건 한국마트에 가셔야해요. 물론 앞서 말한 것들 말고도 정말 많은 물품들이 있죠. 요즘에는 순대, 게장, 닭발도 있더라구요. 위치에 따라 다르시겠지만 몽키아라(한인타운), 암팡(전 한인타운)에 살지 않는 이상 차를 타고 꽤 이동해야만  한인마트에 가실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한번 갔을때 항상 두손 가득 장을 봐오게 되더라구요.

마트 이름은 아래에 적어둘게요!

 

Kim's Mart, K Mart, Seoul Mart (몽키아라, 하타마스 지역)

Hanaro Mart, Dong Ne Korean mart (암팡 지역)

Shin Sun Me Market (그 외 지역)

 

 

6. 저렴한 주류판매점 찾기

말레이시아는 기본적으로 한국보다 주류 가격이 비쌉니다. Non Halal 코너에서 사면  맥주 작은 캔 하나에 8링깃정도, 한국돈으론 2250원 정도해요.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1-2링깃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곳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3군데 정도 찾아냈어요. 그 곳들을 여러분께 공유해드릴려고해요.

하지만 락다운 이후에는 방문을 안해봐서, 아직까지 장사하는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락다운 이후 너무 많은 로컬 마켓들이 문을 닫아서요... 혹시 주변에 가시게 되면 한번 들러서 확인해보세요.

 

1) Hero mart 바로 옆 주류점 (간판이 없어요... 사진 첨부할게요)

Hero mart 주소는 13, Jalan PJS 10/32, Bandar Sri Subang, 46000, Petaling Jaya, Selangor

 

 

2) Avenue D' Vogue 아파트 G 층에 있는 작은 마트

주소는 3A, Jalan 13/2, Seksyen 13, 46200 Petaling Jaya, Selangor

 

 

3) 맥주 배달

지인을 통해서 알게된 정보인데요, 사장님이 한국분이시고, 박스로만 판매하시는 거 같아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타이거 캔 (24개입) 125rm

칼스버그 캔 (24개입) 115rm

하이네켄 캔 (24개입) 130rm

카톡 biscong 

전화번호 (+60)0176074060

 

 

 

 

오늘은 여기까지~

유용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