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Malayisa

7. 말레이시아 생활 팁 : 날씨정보 및 팁

by 부자언ㄴ1 2020. 8. 7.

안녕하세요! 부자언니입니다.

오늘도 말레이시아는 비가 왔네요 ㅎㅎㅎ

그래서 딱 생각난 컨텐츠가 날씨와 그에 맞는 팁을 알려드리는 거였어요. 그럼 시작해 볼께요!

 

 

우선 말레이시아는 열대 기후로 일년내내 따뜻합니다.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말레이시아 기온은 기본적으로 22도-31도 사이를 왔다 갔다 하구요, 강수량은 낮을때는 140mm에서 많을때는 300mm이상으로 측정이 되고 있어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우기는 보통 3-5월과 9-12월 이고, 건기는 1-2월과 6-8월 이라고들 하는데, 제가 느끼기엔 7월 말부터 1월까지가 우기고, 2월부터 7월까지는 건기라고 느껴져요.

건기와 우기의 차이는 비가 온다 vs 안온다가 아니라 앞이 안보일정도로 많이 오래온다 vs 갑자기 짧게 많이 오다 그친다의 차이에요. 

 

 

우기에는 하늘이 어두우면 그날 무조건 비가 한번은 오는건데, 한번 쏟아 지기 시작하면 정말 앞에 보이던 건물이 안보일정도로 오거든요...그래서 그날은 밖을 안나가는게 제일 좋아요. 그랩(택시)타고 집에 가던중에 비가 온적도 많은데 너무 불안해서 안전벨트 매고 집에 도착할 때 까지 엄청 긴장했던 기억이 많아요. 

 

우기에 좋은 점도 있는데요, 비 덕분인지 햇볓이 뜨겁지 않고 밖을 걸어다녀도 조금 습한 느낌만 있을뿐 불쾌할정도의 뜨거움이 느껴지지는 않는답니다. 약간 선선하다는 느낌이 들정도에요. 

 

건기 때도 비가 오긴해요. 근데 정말 아주 잠깐 10분정도 비가 쏟아졌다가 그치죠. 그리고는 다시 바닥이 바짝 마를정도로 햇빛이 쨍쨍해요. 이때 밖을 걸어다니시면 습해서 찐덕찐덕 하기 보다는 그냥 살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어요 ㅎㅎㅎ

한국이 찜기에 들어가는 느낌이라면, 여기는 오븐에 구워지는 느낌이랄까요? 건기때 밖을 돌아다니면 정말 잘 타더라구요... 2분만 걸어도 바로 송골송골 땀이 맺히죠... 그래도 한국 여름과 말레이시아 건기를 고르라면, 전 말레이시아 건기를 고를거같아요! 제가 습한걸 잘 견디지를 못해서 ㅠㅠ

 

일년내내 이렇게 따뜻 혹은 덥다보니, 건물에 에어콘이 정말 너무나 빵빵하게 틀어져있어요.

추울정도에요... 정말 궁금한건 이 날씨에도 밖을 걸어다니면서 땀도 잘 안흘리는 사람들이 이 추운 온도에서도 저보다 더 잘견딘다는 사실이랍니다. 아직도 신기해요.

 

 

 

 

날씨 정리는 여기까지하고 날씨에 맞는 팁을 드릴게요.

 

 

1. 우기에 우산? 소용없습니다 :( 

비가 진짜 상상을 못할 만큼 쏟아져요. 아무리 우산써도 집에 도착해보면 흠뻑 젖어있게 될거에요.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건, 비올때는 무조건 택시타세요. 정말 짧은 거리라면 튼튼한 우비를 하나 사셔서 그거 입고, 거기에다 우산도 쓰신다면 그나마 허벅지 위부터는 뽀송하게 집에 도착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2. 에어콘 진짜 너무 추워요

어디가실때 꼭 외투로 입으실거 챙겨가세요. 저는 매일 가방에 담요를 들고 다녔더랬죠... 너무추워서 막 훌쩍거리면서 일하고, 몰 가면 추워가지고 엄청 빨리 걸어다녔어요 ㅠㅠ

 

 

3. 건기/우기 복장 추천

건기때는, 더우니까 나시에 반바지 입어야지 할 수 있는데, 반대에요. 건기때는 정말 살이 따가울정도로 쨍쨍하기때문에 긴팔인데 가벼운 셔츠에 면바지를 추천드려요. 가볍고 통풍이 잘되지만, 살은 많이 내놓지 않는 옷이 좋아요. 나시 입고 나갔다가 어깨가 다 타가지고 껍질이 몇일동안 벗겨지더라구요...ㅎㅎㅎ 그리고 운동화신으세요!!! 쪼리신으면 하루만에 자국납니다ㅎㅎㅎ

 

우기때는, 나시 혹은 반팔에 반바지 입으시면 제일 좋은데 특히 운동복 강추드려요. 운동복재질은 물이 잘 흡수 되지 않기 때문에, 비가 많이 오더라도 덜 축축하고, 반바지 반팔은 비가와도 보통 살에 다 묻기 때문에 닦아내면 그만이라서 오히려 밖에서 뽀송한 상태로 오래있으실 수 있으세요. 그리고 미끄러지지 않는 슬리퍼 강추!!! 운동화는 젖으면... 아시죠? 바닥에 미끄럼방지가 잘되있는 슬리퍼 신으세요!  

 

 

4. 비오면 택시 잡기도 힘들고 가격도 비싸져요

보통 모든 택시 앱들이 비가오면 high fare 라고 해서 가격이 폭등해요. 얼마나 많은 사람이 택시를 부르느냐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비가오면 항상 올라가죠. 심지어 잘 잡히지도 않아요... 나말고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택시를 부르겠어요 ㅠㅠ 그래서 비가오면 왠만하면 비그칠때까지 기다리시는게 제일 좋긴해요. 바쁘시다면 바로 잡으셔야겠지만 올때까지 시간이 많이 걸릴테니 택시가 올때까지 근처 카페에서 느긋하게 계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여러가지 앱을 비교해보세요! 가격이 올라가는건 앱마다 천차만별이라 가장 가격이 싸거나 혹은 가장 가까이 있는 택시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나를 선택하셨으면 다른 앱으로 부른 택시는 당연히 빠르게 취소해주셔야겠죠? :)

 

 

 

오늘은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